본문 바로가기
꿀팁

주민센터에 '이것' 을 들고 가면 최대 72만 원을 '공짜'로 받을 수 있습니다!

by 쉬운 뉴스 도우미 2022. 4. 14.
반응형

목차

    주민센터에 '이것' 을 들고 가면 최대 72만 원을 지급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바로 대부분의 국민들이 모르는 '담배꽁초 수거 보상제도' 를 통해 72만 원을 지급 받을 수 있는데요.

     

    지역별로 실시하고 있는 곳과 아닌 곳이 있어 우선 꼭 한 번 조회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대 72만 원! 담배꽁초 수거 보상제도

    길거리를 지나가다 보면 정말 많은 담배꽁초가 버려져 있는 곳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담배꽁초를 모아 구청에 가져가면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서울시 도봉구에서는 2022 3월부터 올해 12월까지 매월 최대 6만 원을 지급하는 담배꽁초 보상제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시행이후 예상보다 높은 효과가 발표되면서 다른 지역도 점차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72만 원을 받는 자세한 방법!

    일부지역에서는 최근들어 새로운 부업으로 떠오를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운동, 환경정리, 부업으로 인한 소득까지 챙길 수 있어 1석 3조의 효과가 있는만큼 보람도 많다고 해요.

     

    해당 정책을 시행하는 목적은 수거한 담배꽁초에 따른 보상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환경오염 방지와 깨끗한 거리 조성을 위한 것인데요.

     

    담배꽁초 1kg 2만 원을 지급하며 1인당 최대 받을 수 있는 월 상한액은 6만 원으로, 1년에 최대 72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책 시행 지역 조회

    서울 용산구에서는 작년 8~11월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했고, 청주시 서원구에서도 담배꽁초 수거보상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청주시 서원구는 담배꽁초 100g당 종량제 봉투 20리터 4장을 지급해 왔는데, 작년 2달 동안 총 6천 장 이상이 지급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돈으로 지급하는 곳도 있고 혹은 종량제 봉투로 지급하는 곳도 있듯이 지역마다 조금씩 지급방식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아직은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것은 아니고 지역마다 기간을 두고 한시적으로 시행하는 등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이 해당 제도를 실시하고 있는지 꼭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또 현재는 시행하지 않는다 할지라도 추후에 기간을 두고 시범사업을 운영할 수도 있다는 점도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