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장학금이나 지원금을 신청할 때
주민등록등본과 더불어 가장 많이 제출하는 서류
가족관계 증명서를 간편히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또는
대법원 전자 가족관계 등록시스템에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준비물: 공인인증서, 출력 가능한 프린터
먼저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 또는
대법원 전자 가족관계 등록시스템을 검색해 주세요.
위 사진과 같은 링크가 나오면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홈페이지 좌측 상단에 표시된
가족관계 증명서를 클릭해 주세요
각종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1분 정도면 끝나니 조금만 기다립니다.
기관 홈페이지 들어갈 때마다 느끼는 건데
이놈의 보안 프로그램들 좀 통일하던가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위와 같이 테스트 출력을 할 수 있는 창이 생성되는데 혹시나 최종 단계까지 갔다가 설정이 잘못되어
출력이 안될 수 있으니 여기서 안전하게
검사 한 번 해보고 가세요.
테스트 출력을 지나면
기본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생성됩니다.
전부 입력 후 조회를 눌러주세요.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을 지나
위와 같은 창이 생성될 것입니다.
5가지 사항 중에 1가지만 입력해 주시고
조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부 입력하실 필요 없습니다.
자 이제 마지막입니다.
입력 사항을 전부 입력해 주시면 되고
주의하실 것은 내 필요 용도에 맞게
정확하게 출력할 수 있도록
증명서 종류와 일반 정보만 필요한지
상세정보만 필요한지 신청 사유는 무엇인지
정확하게 입력하여 발급 신청을 눌러
발급받도록 합니다.
여기까지 한 번만 해보면 너무나도 간단한
대법원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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